티스토리 뷰

728x90

포스팅을 하면서 월드엑스포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 좋았고, 처음 참가한 콘퍼런스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콘퍼런스는 오후 2시 개막을 알리는 영상과 함께 시작되었다. 그 후 카운트다운과 함께 서포터즈들이 미리 받은 '네꿈내꿈 부산월드엑스포 유치!' 슬로건 타월을 흔들면서 화면에 등장했다. 비록 내 모습을 찾을 수는 없었지만, 이렇게나마 엑스포 유치에 일조한다고 생각하니 마음 한편으로 뿌듯했다.

사회자는 손미나 아나운서였는데 노련한 진행 솜씨가 돋보였다.

 

(1부) 기조세션

기조 연설은 BIE(국제박람회 기구) 사무총장 디미트리 케르켄테즈님이 "미래와 엑스포”(엑스포와 개최 도시의 영향)라는 주제로 연설에 주었고, 이어서 기조 강연으로 우리에게 UN 사무총장으로 잘 알려진 반기문 님이 “인류의 미래 변화와 월드엑스포”를 주제로 강연해 주었다. 요즘 녹색소비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환경에 대한 말씀은 깊이 공감 가는 부분이었다.

이후 연예인 김태희, 김원효, 치타의 릴레이 응원 영상이 흥을 돋우었다.

https://youtu.be/2p051Xh8uAU

 

(2부) 특별 토크쇼

사회자(손미나), 미래학자(정지훈), 엑스포 전문가(장동선, 박성원), 연예인(김원효)과 함께 하는 토크쇼로 진행되었다. 엑스포에 대한 다양한 접근 방법이 흥미로웠고, 올림픽과 월드컵에 이은 엑스포 개최로 대한민국과 부산이 세계로 도약할 수 있는 또 다른 계기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1부와 2부 사이 Break Time에는 온라인 퀴즈 이벤트가 있었는데 예상문제에서 조금 벗어난 문제도 있었지만 무리 없이 풀 수 있어 재미있었다. 마지막에는 2030 부산월드 엑스포 유치 기원을 위한 마술 및 홀로그램 공연이 있었다. 콘퍼런스가 끝나고 나서는 '행복 인사이트' 온라인 행복 점등식에 참가하여 촛불이 밝히고 부산 2030엑스포 유치와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했다.

서포터즈의 또 하나 즐거움! 서포터즈 KIT를 받았는데 커피, 쿠키, 마스크, 수건 등 많은 물건이 들어있어 잘 먹고, 유용하게 쓸 수 있었다.


3차례에 걸친 포스팅을 위해 여러 자료와 영상을 보면서 월드엑스포가 무엇인지, 부산이 왜 월드엑스포 유치에 도전하는지 등 엑스포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월드엑스포 유치를 위한 노력은 계속되어야 한다.
앞으로 개최가 확정되는 날까지 서포터즈로서 홍보와 응원을 계속할 것이며, 다음 행사에도 참가하여 유치를 위해 도움이 되는 국민이 될 것을 다짐해본다.

 

2030부산월드엑스포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https://www.busan.go.kr/expo/index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