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인생의 답을 찾게 해주는 책

고민의 답

글배우 지음 ㅣ 강한별 ㅣ 페이지 244


인생은 고민의 연속이다.

고민은 선택이라는 기로를 만나 숱하게 방황한다.

고민이 풀리지 않아 그 해답을 찾고 싶다.

이에 출간 도서 누적 판매 70만 부, 100회 이상 강연으로 50만 독자와 소통하는 글배우가 쓴 책 「고민의 답」을 만나보았다. 그동안 수많은 사람에게 위로가 되고 감동을 준 그가, 사람들의 고민과 그 고민을 지혜롭게 풀어나갈 해답을 또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고민의 답」은 인생이 너무 어려운 숙제같이 느껴질 때, 일과 사랑 그 어느 하나 쉽지 않을 때 답을 찾도록 도움을 주는 자기계발서이다.

수많은 고민 사이에서 흔들리는 마음을 평온한 마음으로 이끌어 해답을 찾아가게 하는 이야기로 다양한 고민을 가진 독자 한 명, 한 명에게 답을 전해준다.

 


나는 어떻게 하면 행복할 것인가? 스스로에게 행복을 묻는 질문이 필요하다.

그렇게 계속 질문하는 사람만이 고민을 지나 행복을 찾을 수 있다.

p13

 

어떤 고민도 풀어나갈 수 있는 고민의 답은 마음의 안도감, 평온함이다.

안도란 불안이 가셔 마음이 놓이고 평안히 지냄을 의미한다.

일상에서 작은 목표를 세우고 지켜내는 것으로부터 마음의 안도를 찾으면 평안한 마음을 갖게 된다.

 

 

누구나 힘든 순간이 있어. 힘들어도 노력해야 해. 그래야 그 뒤에 더 좋은 순간을 만들어 갈 수 있어.

p33

 

행복하지 않다면 행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힘들 때 도망치면 인생에서 좋은 것을 갖지 못한다. 자신을 믿고 자신을 대단하게 바라보고 존경해 줄 때 힘듦을 넘어갈 수 있다.

 

 

내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어려워도 어떻게든 해낼 각오가 돼 있어야 한다. 어려움 앞에서 자꾸 타협하다면 결국 제자리이다. 불편하고 어려워도 시도하고, 노력하다 보면 내가 변하고 내가 변함으로써 좋은 성과도 따라온다.

 

 

일상에서 나와의 작은 약속을 지켜나가면 마음을 지키고 통제력과 자제력을 가질 수 있다. 한 번에 많은 변화를 생각하지 말고 조금씩 작은 것부터 약속을 지켜나가면 활력을 찾을 수 있다.

 

 

 

 

나의 즐거움은 무엇인가?

나는 무엇에 즐거워하는 사람인가?

즐겁게 살아갈 수 있게 즐거울 수 있는 일들과 관심사를 찾아보세요. 찾아보는 것만으로도 공허한 마음이 한결 좋아질 겁니다. 기분 좋은 길을 걷듯 즐거움을 찾아보세요.

p144

글을 쓰고 기록을 남기는 것은 추억이 될 뿐만 아니라 치유가 된다. 좋은 일은 간직하고, 상처는 버릴 수 있으니...

 

 


삶의 정답은 없지만 해답은 결국 자기 자신에게 있는 것이 아닐까?

기준은 남이 아닌 나 자신이어야 한다. 나와의 싸움에서 이겨야 한다. 고민의 답이 내 안에 있음을 깨달아야 더 지혜로운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고민으로 인해 마음이 불안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하지만 평온한 마음으로 고민을 들여다보면 나만의 답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찾은 답으로 고민을 탈출하고 행복해질 것이다.

 

'열심히 했다면 된 거고, 스스로 잘했다고 생각하면 된다. 누군가에게 인정받고 확인받는다고 삶은 달라지지 않는다.'라고 저자는 말한다.

그래 확인받으려 인정받으려 하지 말고 스스로 자존감을 지키며 살자.

자신감, 자존감은 모두 내 안에 있으니, 내가 나를 잘 지켜야 한다. 스스로 자기 자신을 아끼며 사랑해 주자.

나에게 묻는다 “어떻게 하면 행복할 것인가?”

불안한 마음, 고민의 시간을 흔들리지 않은 마음으로 꽉 붙들어 매고, 일상의 작은 목표를 실천해 나감으로 평온한 마음을 되찾자. 나를 위한 좋음을 선택하여 앞으로 나아가면 행복은 멀지 않은 곳에 있으리니.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728x90
댓글